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의 시작, 모빌어린아이로 부터! 90% 자동차회사의 선택은?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06:28

    옛날부터 자동차 산업은 진입장벽이 높았습니다. 엔진과 변속기 같은 파워트레인 기술과 비결은 물론 철광, 반도체, 플라스틱, 가죽 등 모든 산업기술의 집약체가 자동차였기 때문이다. 그런 오늘의, China를 포함한 전 세계에는 수많은 자동차 회사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기술제휴를 통해 외주에 부품을 공급받아 조립하고 자동차를 영상 문화 때문이다.보쉬라는 대기업을 아시나요? 다만 이 회사의 이름을 물어보면 1반인 이봉잉 자동차 산업에 훙미이 없는 분은 전동 공구를 소견한다. 그러나 이 회사 매출의 3분의 2는 자동차 기술 사업부에서 본인이다 슴니다. 세계 자동차 부품업계의 매출 1만 정도를 놓치지 않슴니다.


    >


    하지만 요즘은 이런 제 연구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산업이 있습니다. 즉 소프트웨어 산업입니다. 특히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인 자율 주행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다면 당장 자동차를 제어하는 알고리즘입니다. 주위를 빠르게 스캔하고 현상 귀추를 인식한 이후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를 제어하는 것이 이 알고리즘입니다. 사람의 생명이 오락가락하는 이 위험하면서도 정교한 업계에서 시장 점유율 90%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가 있슴니다. 바로 지난 포스팅에서도 소개했던 모빌애기입니다.


    국내 최고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는 현대차와 기아차는 물론 BMW, GM, 폴크스바겐, 아우디 등 대부분의 업체가 이 알고리즘을 이용한 자율주행을 순정옵션으로 탑재해 차량을 출고하고 있습니다.


    >


    TV에서도 광고에서 많이 본 사람이 없이 달리다가 핸들을 꺾으면서 자동으로 멈추기도 하는 제네시스에 들어 있는 알고리즘도 이 회사의 작품이었습니다.


    >


    BMW의 최고 경영자인 Harald Kruger는 2016년 7월 1최초로 Intel, Mobileye와 공식 제휴를 발표해 슴니다.


    >


    자율주행의 시작은 바로 주변을 스캔하는 센서이며 그 핵심은 바로 카메라를 통한 영상정보분석이다. 윈드실드글라스로 불리는 앞유리 중앙 상단에 카메라가 장착돼 이곳에서 찍히는 영상을 빠르게 분석해 차량을 제어하고 자신의 경보를 발신한다.


    >


    미국에서는 2015년 6월부터 모든 택시에 ADAS설치가 의무화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도로 위 차에 설치할 수 있도록 After Market 제품 시장의 제품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 택시를 타게 되었을 때, 앞의 운전석 크래시 패드의 상단을 잘 보시면 위에서 서술한 모빌에 제품이 설치된 것을 자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러한 After Market 제품은 어느 차량에나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앞 차와의 거리를 확인하고 경보를 울리는 것이 기본이며, 속도 제한 표지판도 인식하고 보행자와 차선도 인식해 운전자에게 경보를 울립니다. Before Market제품과 달리 차를 직접적으로 제어하지 않고 운전자에게 경보를 울리는 것에 그치지만, 그 효과는 지난 포스팅에서 가르치고 준 것처럼 문제의 93Percent의 인적 요인을 대부분 예방할 수준임.국내에서도 2017년부터 11m를 초과하는 승합차와 20톤 이상의 화물/특수 차량에는 이런 ADAS의 장착이 의무화되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이미 출시된 차에 대한 규제가 아직 발효되지 않았다는 점이다. 우리는 듣고 있는 대형 자동차 문제는 2017년 이전에 생산된 차량에서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인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 나아갈 길이 너무 멀리 느껴집니다.현장에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블랙박스에 있는 ADAS 기능이나 저렴한 가격에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은 신뢰성이 떨어져 수시로 알람이 울려 결국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


    소비자가 어느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지 고르기 어렵다면 전 세계 자동차회사의 순정 제품으로 적용되고 있는 기술을 고르는 것이 현명한 노하우입니다.


    >


    미국 시장조사업체 내비간트 리서치(Navigant Research)가 발표한 자율주행 보고서에 따르면 가장 앞선 기술을 가진 곳은 GM 즉석입니다. 그 회사에서 선택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 큰 코스트 뿐만이 아니라, 사람의 생명과 직결되어 있는 안전 의문에 대해서는 충분히 검증된 제품을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ADAS 관련 최근 기술과 기술 동향을 구독하려면?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