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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기차, 자율주행 자동차는 어느 미래를 갖고 올까?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7:13

    전기차, 특히 본인 테슬라 주가가 엄청나죠? https://finance.yahoo.com/quote/TS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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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개월에서 2배로 올랐습니다. 심지어서라고 이 덤을 하는 지금도 1% 올랐네요. 조만간 1000원은 쉽게 돌파할 것 같아요.그럼, 테슬라로 대표되는 전기 자동차. 그리고 테슬라의 오토 파일럿으로 대표되는 자율주행차의 미래는 어떨까요?단순히 사람이 운전을 안해서 편해질까요? 아니면 내연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공기가 깨끗해져도 좋은 것일까요?그 가운데는 플랫폼이 있습니다. 자율주행 공유자동차 플랫폼. 이것은 이미 거스를 수 없는 흐름이 되었습니다.자동 운전 공유 자동 차 플랫폼은 3가지 기술적 인프라가 필요합니다.것.자율 주행 모듈, 알고리즘 및 네트워킹(5g)2. 공유 플랫폼 3. 연료 ​ 것. 자율 주행 모듈, 알고리즘 및 네트워킹(5g)자율 주행 모듈과 알고리즘은 여러분 전체가 알고 있듯이 테슬라를 비롯한 모든 자동차 전장업자들이 개발을 해왔고, 이론적으로는 레벨 5에 진실의 이르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기술 단계는 아무런 시스템의 도움 없이 사람이 일 00%운전하는 수준 0부터 모든 조건에서도 자율 주행이 가능한 수준 5까지의 단계에서 나 눌 수 있습니다.)기계 홀로 판단하기에는 부족한 점을 자율 주행 차 주변의 다른 차나 도로에 5g네트워크로 거미줄처럼 연결하고 긴박한 순간까지 대응할 수 있도록 만든 5g서비스는 벌써 하려고 합니다. 현재의 일반적인 네트워킹 속도로는 그 레이턴시가 고속으로 달리는 자동차에 적용하기에는 너무도 위 홈하욧우 자신 5g은 이론상으로는 4g LTE속도보다 일/일 0에서 레이턴시가 작습니다.만약 한 00km로 주행 중에 이런 위협이 등장했을 때 4g(LTE)의 지연 속도(50ms)에서 가족, 차량이 것.4m진행 후 브레이크가 시작됩니다. 한편 5g의 조 지연 속도인 일 ms의 경우 2.8cm후 브레이크가 시작되게 됩니다. 드라이버와 보행자에게 있어서, 보다 안전한 기술이 되는 것입니다. 이는 사람의 브레이크 지연 속도(약 200~300ms)보다 훨씬 빠릅니다.이 네트워킹 시스템이 완성되면 굉장히 복잡한 교차로 같은 도로에서도 속도를 줄이지 않고 물이 흐르듯이 자동차가 종횡으로 자율주행해서 자신이 가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네트워킹이나 자동 운전이 가능한 것으로 부딪칠 걱정 없이 규칙대로만 타니까요. ​ 2. 공유 플랫폼에서는 사람은 무엇을 해야 합니까. 굳이 스트레스 받으면서 운전 안 해도 되고, 자기는 차에 몸만 계속 달리면 되는데. 자가용 가정은 자율주행차나 자신을 잡고 탈 뿐입니다.더 내 안에는 굳이 차를 사지 않아도 된다는 결론에 이릅니다. 차는 한평생의 일 0%도 안 되는 시간에만 운행을 한다는 것입니다.그럼 제가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는 차에 아르바이트를 시키면 되는 것입니다. '자기는 일을 하고 있으니까 당신은 손님을 모시고 걷고 퇴근할 때 사무실 앞으로 와.' 라고 하면 되거든요.하지만 이것도 '내 차'가 있다는 가족들 곁으로 아르바이트를 시킴으로써 정스토리의 결국은 굳이 내 차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집니다. 그냥 우버를 부르면 돼요.믿지 못하는 운전자에 대한 위험도 없고 혼자 안전하게 운행하는 차라면 (회사가 관리까지 잘한다면) 안 탈 이유가 없잖아요. 굳이 할부금, 보험금을 내면서 자차를 운용할 필요도 있습니다.따라서 자율주행과 공유경제가 향상되면 큰 변화가 생긴다는 것입니다.현재, 세계적으로 큰 공유 자동차 메이커는 우버, 그랩, 디디등이 있습니다만, 그 뒤에는 여러분이 아시다시피 소프트뱅크가 있습니다.어떻게 얽혀도 주주 지분 관계를 통해 대주주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스스로 소프트뱅크 수도꼭지를 다룰 때 자세히 설명합니다.결론적으로 이야기하면 전 세계 공유자동차 경제는 소프트뱅크가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심지어는 해무국에서 사용하는 디디앱을 미국으로 출장갔다가 공항에서 내리자마자 디디앱으로 우버를 부를 수 있습니다. 소프트뱅크가 대주주로 있어서 가능해진 일입니다.이것은 어떤 것을 의미할까요? 2개로 됩니다.기존 자동차 업체는 하청업체로 전락했고,전 세계의 모든 인프라는 소프트뱅크가 장악해 아무리 역사가 깊은 자동차 회사라도 소수의 Fun 용도의 내연기관 방식과 사람이 운용하는 자동차 생산 외에는 매출을 올리기 위해 공유차 플랫폼에 차를 납품해야 했습니다. 벤츠 자신의 포르쉐는 그렇지 않다구요? 우버블랙용으로 사용될 겁니다. 소프트뱅크는 어떤 이득이 있을까요? 우선, 편리하고 안전하기 위해 자신이 희망하는 지점간의 이동을 위해서 공유 플랫폼을 이용하는 사람도 그렇고, 전세계의 물류도 당연하게 자율주행으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소프트뱅크는 전세계 사람들의 유동, 전세계의 물류의 유동에 관한 데이터를 습득하게 됩니다.이것은 어떤 정부나 기관이 가질 수 없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세계를 관리하고 통제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입니다.소프트뱅크가 쿠팡에 조 단위의 투자를 한 이유는 이 때문입니다. 사람이움직이는공유자동차도먹었으니당연히물류도먹고싶고,한국에서가장자신있는물류회사를보면쿠팡이네. 아시아의 아마존으로 성장할 수 있겠지? 당연히 내가 먹어야지. 입니다. 작은 기업은 낭비하지 않습니다. 돈은. ​ 3번 연료 위의 것, 2번이 완성되고 자율 주행 공유 자동 차 플랫폼이 완성했더라면 아까 이야기한 충전이 오래 걸린다.단점이 좋습니까?아무런 단점이 되지 않습니다. 지상가가 싼 곳에 타워형 충전소를 만들어서 거기서 정비, 청소까지 하면서 대기하고 어플로 호출하면 돼요.단가도 싸고, 더러움도 없고, 장점만 남게 되는 것입니다. 꼭 풀로 충전하지 않아도 호출한 목적지까지 거리를 계산하고 충전소까지 돌아갈 수 있을 정도로 남아 있으면 바로 차 보내버리면 되니까. 게다가 공중에서 달리는 차까지 시작하면 우리는 공상과학 영화에서 본 그런 장면을 마주치게 될 겁니다.이때 작은 기업은 차에서 멍하니 앉아 있는 사람을 내버려 둘까요?차 안은 도저히 탈출할 수 없는 공간 및 시간이 되어버리고(공중으로 날아가면 더욱) 그 시간에 작은 기업은 자신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주입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마케팅을 걸든, 영화를 틀든, 혹은 먹을 것을 주든, 이제부터는 이 공간과 도시의간을 장악하는 작은 기업도 또 굉장히 자신감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요즘 획일화에 대해 자주 생각하게 됩니다.이렇게 꼼짝없이 주입식으로 정보를 밀어 넣는 사회에서 내가 콘텐츠 소비자가 될지 생산자가 될지 느낌도 듭니다.그때는 제가 자율주행차 내부의 전기 냉장고에 다음 긴 시식용 샘플을 먹으면서 화면을 멍하니 바라보고 있을까요?아니면수십년전에어렸을적책읽기를좋아했던시절처럼책을손에서놓지않고상상의자신래를펼치고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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